Unity3D - Destory crash, Destroying assets is not permitted 해결방법

2020. 7. 2. 10:34Developer.TokkiSea/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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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관련 도움글입니다.

 

 

 

크래시 난다.

 

 

 

GameObject를 씬에 넣을때

Instantiate(myPrefab, position, Quaternion.Euler(0, 0, 0));

이렇게 생성하고

 

객체를 지울때

Destory(myPrefab);

하면 나오는 에러이다.

에러 내용의 설명자체도

어셋을 삭제할 권한이 있다 라고 나온다.

myPrefab 는 말그대로 프리펩이고

이걸 정말 지운다면 내가 애써만든

프리펩이 없어지는 의미 이다.

 

GameObject addedObject = (GameObject)Instantiate(myPrefab, position, Quaternion.Euler(0, 0, 0));

이렇게 씬에 추가한 오브젝트를

Destory(addedObject);

삭제하는것이 맞다.

 

 

 

Destroying assets is not permitted to avoid data loss.

If you really want to remove an asset use DestroyImmediate(theObject, true)

근데 진짜 어셋을 지울수도 있다.

플러그인 같은 기능때문에 있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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