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2019.2.21f1 - Build failure 해결 방법(Gradle build failed. See Console for details)

2021. 4. 6. 14:43Developer.TokkiSea/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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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관련 팁입니다.

많은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맥북을 교체 했다.

타임머신으로 복원을 한다.

개발하던 게임을 유니티로 불러온다.

빌드를 한다.

 

잘 되던 녀석이 빌드가 안된다.

2019.2.21f1

타임머신이 똑같은 환경으로 복원해줬을꺼라 믿었건만

=ㅅ=;;

 

모든 에러의 원인 찾기는

에러 내용 자세히 읽어보기

내용을 보아 하니 gradle가 꽤 보인다.

 

그래서 그래들 에러 어떻게 해? 라고

구글에게 물어보니

대부분의 방법이 그래들을 통한 빌드를 하지않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래들 빌드 설정하는 부분에 위의

빨간 점선박스 안에 있다고 하는데

난 왜 없을까; 유니티 버전이 다른가;

 

그래서 온 사방천지의 설정을 다 찾아봤다.

 

오호 그럴싸~ 한 설정이 하나 나왔다.

Build Setting - PlayerSetting - Public

하단에 Custom Gradle Template가 체크 되어 있다.

체크 해지를 하니 깔끔하게 .aab 파일이 생성이 된다.

 

느낌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해도 해결이 되지 않을까?

한다.

또한 아래 부분의 Minify 의 release 가 none 인데

이거 열어보면 Gradle Experimental 이란게 있다.

 

위에 체크 박스 하나없애는 걸로 안되면 이것도 해보자.

 

그래도 그래들 뿐만 아니라

다른 에러도 잔뜩 떠 있다면

아마도 AndroidSDK, NDK 등 툴 경로 설정을 추가로 해보자.

(나의 경우가 그랬다.)

 

먼저 Unity3D 말고 UnityHub - Installs 에 가서

사용중인 버전 우측에 점점점을 눌러서

Add Modules를 눌러보자

 

이렇게 필요한게 다 이미 체크 되어 있지만

Android Build Support 를 펼쳐보자

 

Android SDK & NDK Tools

OpenJDK

가 체크가 되어 있지 않았었다.

(사진은 체크 설치한 후의 사진)

=ㅅ=;;

펼침의 체크 박스가 체크되어 있으면

하위 전체가 설치 되어 있다라는 뜻 아닌가?;;

 

설치 했다면

 

유니티 환경 설정(Unity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하단에 보면

Android SDK, NDK, Gradle 등 모두

추천 체크를 해주자.

 

여튼 이렇게 해서 40개 가량 에러가 해결이 되고

남아 있던 Gradle 관련 에러 까지 해결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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